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우리 가족이 방문했던 캠핑지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약 2년간 좋은 집을 두고 22번의 고생 캠핑을 했고, 캠핑지 18곳을 방문했습니다. 아직도 캠핑을 다니고 있고 오늘도 캠핑을 다녀와서 후기를 남길 곳이 남았지만, 이제까지 후기를 적었던 18곳 중 Best 5를 뽑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Best 5 캠핑지를 물어봤습니다.
캠핑지 18곳 중, 아이들이 뽑은 Best 5 캠핑장
간략한 장점 소개를 적어보겠습니다. 상세 후기는 제목 링크를 통해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나무새 캠핑장
첫 번째 캠핑장은 포천에 있는 나무새 캠핑장입니다. 잣나무가 우거진 숲 속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산속에 있다 보니 아이들은 이곳저곳을 호기심을 가지고 돌아다니면서 숲 속체험을 하는 재미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점 앞에는 농구대가 있는 공터와 방방이가 있는데, 그곳에서 다른 친구들을 만나서 놀았던 것이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또한 화장실, 샤워실이 깨끗하고 넓었다고 하네요.
2. 봉수대 캠핑장
두 번째 캠핑장은 강원도 고성에 있는 봉수대 캠핑장입니다. 우리 가족이 매년 찾는 여름 휴가지인 곳입니다.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수영을 실컷 하면서 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조개도 잡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볼 때도 풍경이 멋진 곳이고 캠핑을 가면 하루는 꼭 일출을 보는 장소입니다.
3. 스타밸리 캠핑장
세 번째 캠핑장은 진천에 있는 스타밸리 캠핑장입니다. 개별화장실이라 가족끼리 화장실을 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아이들도 화장실을 따지나 봅니다^^. 그리고 사이트가 넓어서 좋았고 밤에 야경이 이뻤다고 합니다. 사이트 내 개별 화장실도 조명이 있어서 밤에는 더욱더 감성이 묻어나는 곳입니다.
4. 진악산 오토캠핑장
네 번째 캠핑장은 금산에 있는 진악산 오토 캠핑장입니다. 이곳 또한 화장실이 개별이어서 좋았습니다. 작은 규모의 사이트라 화장실, 샤워실이 있는 건물까지 거리가 가까웠고, 사이트마다 개별 키로 화장실이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무엇보다 캠핑장 부근에 있는 금산목재문화체험장을 기억에 남는 장소로 꼽았습니다. 문화체험장으로 가는 산책로의 경치가 멋있었고, 문화체험장에서 목공체험을 했던 것이 가장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5. 샛별 해수욕장
다섯 번째 캠핑지는 태안에 있는 샛별 해수욕장입니다. 캠핑장은 아니고 노지인 곳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성수기 때만 관리비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신나게 모래놀이를 했던 기억과 해루질을 했던 것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서해안이라 일몰이 멋지고, 캠핑장이 아니어서 입/퇴실 시간의 제한이 없었던 점도 좋았습니다.
Best 5에 들지 못한 캠핑장들도 모두 좋은 곳이고, 좋은 추억이 있는 장소입니다. ^^
6. 부천 야인시대 캠핑장
7. 포천 뉴힐링 캠프
8. 시흥 물왕숲 캠핑장
9. 연천 나린오토캠핑장
10. 양주 하늘캠핑장
11. 가평 별천지 오토캠핑장
12. 포천 산마루 캠핑장
13. 거창 휴일앤 캠핑장
14. 제천 달숲 캠핑장
15. 충주 목계솔밭
16. 김포 한강오토캠핑장
17. 제주 산방산, 화순 금모래 해수욕장
18. 파주 마실캠핑장
방문했던 캠핑지를 지도상에 표시해 보았습니다. 지도가 축소되어 표시가 안 되는 방문지가 있긴 하지만, 거리상 가까운 경기도를 많이 갔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 갈 곳은 많아 부지런히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약 2년간 다닌 캠핑장을 정리해 보고, 그중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고 기억에 남았던 캠핑장을 뽑아보았습니다. 보통 우리 가족은 1달에 한번 정도 캠핑을 가는데, 가능하면 새로운 장소를 가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캠핑장 검색이 지치게 되면, 방문했던 캠핑장 중에 가장 좋았던 곳에 장박을 시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