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번째 캠핑장소는 제주도에 있는 벨리타 캠핑장입니다. 원래 계획은 우도 비양도에서 노지캠핑을 할 계획이었으나, 비가 온다는 소식에 급하게 캠핑장을 예약하였습니다. 제주시에 있는 벨리타 캠핑장은 인기가 많은 곳이나, 제가 갔을 때는 밤부터 강풍예보가 있어서 전세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캠핑후기] 거창 휴일엔캠핑장 - 캠핑, 펜션, 계곡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31번째 캠핑장소 "제주 벨리타캠핑장"
목차
1. 캠핑장 위치
2. 캠핑장 예약 방법
3. 입/퇴실 시간 및 참고사항
4. 캠핑장 사이트
5. 캠핑로그
캠핑장 위치
벨리타 캠핑장은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첫날 목적지였던 함덕 해수욕장과 거리가 가까워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도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제주 캠핑장이라 그런지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캠핑장 예약방법
벨리타 캠핑장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예약은 캠핏에서 가능합니다.
입/퇴실 시간 및 참고사항
입실은 오후 2시이고, 퇴실은 다음날 11시입니다.
매너타임은 10:30부터이고, 무인 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사이트
제주도내에서 최초로 정식 자동차야영장업을 허가하여, 사이트 안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이트마다 주차공간이 있기 때문에 독립적 사이트 구축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사이트는 일반사이트, 데크사이트, 백팩사이트로 나눠져 있고, 1층/2층/3층 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반사이트는 잔디로 되어 있으나, 잔디가 생각보다 많지 않고 파쇄석 부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계단으로 이동하는 백팩사이트는 가장 높은 곳에 사이트가 위치하여 전망이 좋았습니다.
캠핑로그
캠핑장 입구와 관리동입니다. 입구에 수국과 야자수가 있어서, 제주 캠핑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역이 깔끔하게 구분되어 있고, 관리동 시설도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바로 옆에 직원숙소가 있어서 상주하고 계시긴 하나, 무인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건이 많지는 않으나 캠핑에 필요한 필수템들이 있었으며, 노트에 기록 후 퇴실 때 결제를 하면 됩니다.
저는 일반 M사이트를 예약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 밤부터 강풍과 비가 예보되어 있어서 퇴실하는 분들도 계셨고, 다음날 보니깐 저와 다른 1팀만 캠핑장에 있었습니다. 강풍을 대비해서 렉타타프로 한쪽면을 막고 팩다운을 단단하게 했습니다. 캠핑장이 바닷가 바로 앞은 아니어서, 바람이 생각보다 세지는 않았습니다.
함덕해수욕장에서 캠핑장 들어갈 때, 마트에 들러서 흑돼지와 마실 것, 그리고 치킨을 포장해 왔습니다.
백팩사이트입니다. 계단으로 이동해야 하나, 전망이 좋아서 날씨가 좋은 날에 오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모래주머니도 무료로 쓸 수 있게 비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마침 캠핑한 날이 아들 생일이어서 다이소 생일파티용품으로 캠핑장을 꾸미고, 생일파티도 했습니다.^^
제주 벨리타 캠핑장
23년 06월 (1박)
벨리타 캠핑장은 제주의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사이트 구역 사이에 자동차를 주차하기 때문에 독립적인 사이트 구축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밤에 비가 많이 와서 제주 하늘을 보면 불멍을 못한 부분이 아쉽기는 하지만, 짧게 머물렀음에도 만족스러운 캠핑장이었습니다.
추천글
제주여행) 한라산 사라오름 (성판악코스) - 주차팁, 예약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 중도, 만기, 휴면보험금 조회 및 받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