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블로그에서는 캠핑 시 필수품인 화로대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캠핑을 다니면서 장작 불멍을 하는데, 나무가 잘 안 타거나 연기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좀 해소해 보고자 거북선 화로대를 구입했습니다.
800도씨 3 WAY 거북선 화로대 사용 후기
거북선 화로대는 800도씨 제품입니다. 처음 배송 받았을때, 바로 조립해본 모습입니다.
거북선 화로대 특징
거북선 화로대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 구성에 따라, 3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AY. 뚜껑을 덮지 않고 모닥불 느낌으로 사용
화로대 하판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재가 많이 날릴까 봐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2 WAY. 불길을 높게 솟아오르게 사용
화로대 하판과 상판을 같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상판이 있어서 재가 날리지 않고 불꽃이 모여져서 화력이 더 잘 나옵니다.
3 WAY. 연통을 연결하여 화목난로 감성으로 사용
연통키트를 연결하면 화목난로 모양이 됩니다. (실제 화목난로가 되는 건 아니므로 실내에서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연통을 연결하면 연통에서 불기둥이 나와 거북선 모양에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연통을 연결하기 위해 상판을 막기 때문에, 그 위에 무쇠팬을 올려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거북선 화로대 장점
- 100% 국내생산 스테인리스(1.2T)로 제작되었다고 하여, 여러 번 사용했음에도 변형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00도씨라는 브랜드명 자체가 열에 강한 이미지라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조립이 간편합니다. 다른 조립식 화로대를 보면 설치하는데 복잡한데, 거북선 화로대는 상판, 하판만 연결하면 끝나서 편합니다.
- 재 버릴때도 편합니다. 다음날 재를 버릴 때 하판만 들고 이동하면 돼서 무겁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 맞춤 보관 가방도 튼튼하고 구성품이 보관이 편합니다.
- 4면 통풍구로 공기 유입이 잘돼서 장작이 잘 탑니다. 이중연소 화로대에 비해는 부족할 수 있으나 연기도 많이 나지 않고 화력도 좋은 편입니다.
거북선 화로대 단점
- 거북선이라 그런지 다른 지지대가 너무 짧고, 다리 지지대 연결 나사가 약해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 제품 처음 받았을 때 나사 불량이 있어서 하판만 교환했었습니다.
캠핑의 꽃은 불멍이라고 합니다. 한여름이 아닌 이상, 항상 불멍을 하기 때문에 화로대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가의 화로대는 사용 못했지만, 800도씨 거북선 화로대도 가성비가 좋은 화로대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