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다니면서 구입하게 된 제품 중, 잘 사용하고 있는 냉장/냉동고 모비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캠핑을 다니면서 굳이 냉장고까지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한번 사용해 보면 멈출 수가 없을 정도로 만족하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비쿨 MCF40 40L 사용후기
구입배경
캠핑 초기에 아이스박스만 가지고 다녔는데, 아이스박스는 많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우선 냉기를 유지하기 위해 물을 얼리거나 냉매팩을 넣게 되는데, 이러면 실제 음식을 보관하는 용량이 작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얼음이나 냉매팩이 있는 부근에만 온도가 낮고 전체적으로 온도를 일정하게 맞춰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2박 이상 캠핑을 가면 얼음이나 냉매팩을 교체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 구입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제품이 모비쿨 냉장고입니다. 이제는 스탠리 아이스박스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꿀템이 되었습니다.
모비쿨 MCF40 (냉장고, 냉동고)의 장점
- 컴프레서 타입으로 최적환경에서 -16도까지 파워 냉동이 가능하고, 원하는 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용량도 40L로 많은 음식, 음료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 투웨이 방식 전원을 지원해서, 이동 중에는 차량용 12V 전원을 사용하고 캠핑장에서는 220V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많이 비교하는 알피쿨 동일 용량에 비해 무게도 가볍고, 소음도 적어서 좋습니다.
- 가끔 집에서 써브 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L 생수를 세워서 넣을 수 있고, 냉매팩 없이 써서 음식도 많이 보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도 설정을 통해, 캠핑 내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비쿨 MCF40 (냉장고, 냉동고)의 스펙스펙 및 특징
- 사이즈: 가로 584mm, 세로 365mm, 높이 446mm
- 무게: 11.5kg
- 냉장, 냉동 전용
- 컴프레서 쿨러 :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하고 순환시켜 냉기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 온도 : 최대 영하 16도씨 (파워냉동) ~ 영상 10도씨
- 배터리 보호 (저전압 자동전원차단) 모드 탑재
- 40L 대용량 : 4인가족 캠퍼가 가장 많이 찾는 용량입니다. 2L 생수 6병을 세워 넣어도 수납공간이 넉넉합니다.
- 12V, 24V, 220V 사용 가능 (투웨이 방식 지원) : 집에서는 물론 차량용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 컨트롤 패널 지원: LED 패널로 현재 온도 및 설정온도를 직관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용용도: 캠핑용 냉장고, 캠핑카, 카라반에서 사용, 가정용 서브 냉장고
모비쿨 업체 소개
모비쿨은 1991년 설립된 곳으로 도메틱의 서브 브랜드입니다. 전 세계 6개 대륙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속 성장 중인 브랜드입니다.
무상수리 보증기간 및 A/S 수리
쿨러 제품의 경우 구입한 날로부터 제품 초기불량 또는 자체 결함 문제시 1년의 무상 수리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고객 사용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 및 고장등은 유상 비용이 발생합니다. A/S는 방문접수가 원칙이나 택배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A/S 접수는 (주)에버디포 콜센트로 연락하면 됩니다.
이제는 캠핑 필수품이 된 냉장고 모비쿨의 소개였습니다.
40만 원 주고 산 것 같고, 알피쿨 제품과 고민했는데 성능이 더 좋은 제품을 사서 오래 쓰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름이면 냉동고로 최저온도로 설정해서 아이스크림, 얼음등을 넣을 수 있고 겨울이면 영상 3도 정도로 설정해서 음식이 얼지 않도록 하는데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